Covenant

 

 

Photo by Andrew Neel on Unsplash



코딩테스트 정복 로드맵

 

 

제 블로그의 글을 읽는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마인드 확립

 

코딩테스트 공부 전 어떤 마음으로,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마인드 확립 단계입니다. 시작의 빠르기가 중요한 것이 아닌 방향이 중요합니다.

 



기초

 

인터넷에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해서 검색해보면 백준 사이트를 추천해줍니다. 그래서 백준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반겨주는 것은 수 많은 문제들. 이 중에서 어떤 문제를 풀어야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현재 글에서 코딩테스트 공부 시작을 위한 백준 문제를 추천해드립니다. 코딩테스트를 통과하고 1차 면접에서 제출한 코딩테스트를 리뷰하기 때문에 파이썬으로 코딩테스트를 준비한다면 코딩테스트에 최적화된 Pythonic한 코드를 작성해야합니다. 용감하게 시작하는 코딩테스트를 참고하세요!

 



도약

 

코딩테스트가 어려운 회사에 도전한다면 코딩테스트 대비를 위한 백준 문제 추천를 꼭 풀어봐야합니다. 실제 시험에서 만날 수 있는 챌린지한 문제를 넣었습니다. 주제별 학습으로 코딩테스트에 빈출되는 주제와 뼈대 문제를 담았습니다. 특정 주제에 약하다면 꼭 뼈대문제부터 다져보세요.

 

 

특히 제가 쓴 dfs, bfs 글은 Google 첫 번째에 올라와있는 구글 알고리즘이 선택한 양질의 글입니다.

 



실전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는 기업 코딩테스트를 보고 제일 유사한 난이도, 아이디어를 사용한 문제를 모아둔 것입니다. 가장 실전과 유사한 난이도이며 많은 분들의 공감을 받아 현재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DFS, BFS 문제는 꾸준히 코딩테스트에 출제됩니다. 시험전에 기초부터 다소 까다로운 문제까지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와 풀이를 담았습니다.

 



읽기자료

 

공부하다 지친분들을 위하여 읽기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번외. 기술면접 준비

 

 

코딩테스트와 병행해서 기술면접을 병행해서 준비해야할 것입니다. 어쩌다가 얻게된 면접의 기회 놓치면 안되니깐요. 대기업, IT회사 면접 기출문제 및 실리콘밸리 문제 해설 저장소를 운영중입니다. Brave Tech Interview 바로가기! 더 많은 문제는 Tech Interview Repo를 참고해주세요.



 

Photo by Annie Spratt on Unsplash
취준생 시절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한 적이 많았습니다.

 

취준을 시작하고 1년 4개월 동안 코팅테스트 관련 글을 써 내려갈 수 있던 것은
읽어주시고 따뜻한 댓글과 피드백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